본문 바로가기
비혼주의자의 육아 라이프

창원 수영장 카페 방문기

by 엄마 도토리 2023. 6. 20.
반응형

4층 수영장 입구/카페테리아가 같이 있다

올해는 유난히 초여름이 잘 느껴지는 날씨인 것 같았는데 지난 주말쯤부터 급격하게 따가워지는 햇살이 심상치 않은 것이 벌써 제대로 된 여름이 시작된 듯합니다. 저희 동네에 특이하고 재밌는 카페가 생겨 지인과 함께 가보았어요. 물놀이하기엔 조금 이른 듯 하긴 했지만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너무 인기가 높아질 것 같아 미리 가보았답니다.

 

 

진해 용원 블루콩 카페에 가보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생겼지만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는 아니다 보니 이런 곳이 생긴 줄도 몰랐는데 부산에 살고 있는 지인이 알려주어 가보게 되었어요. 1인 1 음료 구입 시 수영장과 샤워장, 탈의실 모두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약속을 잡고 방문했습니다.

 

 

블루콩 카페 위치

층별 안내

진해 용원 어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로 248-9이며, 1층은 주차장이고 2,3층은 카페, 4층은 수영장과 편의시설, 5층은 4층 수영장과 연결된 루프탑입니다. 저와 같이 수영장 이용을 목적으로 가실 경우에는 2층에서 음료를 주문해서 픽업 후 4층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카페 방문 경로 팁

어시장 근처라 길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고 2차로의 작은 도로입니다. 카페 진입하는 길은 골목정도의 너비로 차량 1대 정도가 지나갈 수 있는 폭인데 바닷가 쪽에서는 공사 중이라 차량이 왔다 갔다 하고 길가에 주차된 차량도 많기 때문에 초보일 경우엔 지도를 미리 확인하셔서 카페에서 가장 가까운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큰 무리 없이 갈 수 있어요.

 

 

주차장 이용 팁

건물 1층이 주차장이지만 카페 규모에 비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대략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데, 바로 옆 쪽에 추가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현재로는 카페 이용객이라면 무료 주차가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요금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유아동 동반시 방문 시간 팁

미취학 아동의 경우엔 체력이 한정적이다 보니 햇볕이 너무 따가운 한 낮은 피하는 것이 좋고, 한 여름엔 오후 3시 이후가 좋아요. 아기 도토리는 어린이집에서 낮잠을 자고 일어난 시간인 오후 3시에 맞춰 픽업해서 방문했는데 준비를 다하고 오후 4시쯤 물놀이를 시작했지만 물 온도나 외부 온도는 충분히 따뜻했습니다. 최고기온은 28도였던 날이니 참고해 주세요.

 

 

수영장 이용수칙

선명하진 않지만 첨부된 사진 내용 참고 부탁드려요.

물놀이 준비 팁

24개월 미만 유아를 데리고 방문할 때 유요할 팁인데, 가급적이면 집에서 미리 샤워를 하고 수영복을 착용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옷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래시가드 등으로 옷의 형태라면 더 좋아요.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 탈의실로 데리고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어야 하는데 날씨도 더운데 아이들도 낯선 환경에 적응하느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리 착용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만 반드시 샤워 후 착용, 그리고 도착 후에도 샤워실에서 물로 한 번 씻어내고 나오시는 것이 좋겠죠? 아 그리고 140cm 미만의 아동은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호자 동반 필수였어요.

 

 

 

수영장(인피니티 풀)과 온수풀(자쿠지)

정면의 정사각형 온수풀과 우측의 인피니티 풀

수영장 자체의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수용인원도 주말에는 입장 제한이 필요할 정도입니다. 수영장에 들어가기 전후에 이용가능한 작은 온수풀(자쿠지)도 있습니다. 아기 도토리는 아직 어리다보니 아주 요긴하게 이용했어요.

 

 

편의시설

샤워장 겸 탈의실 입구

샤워장, 탈의실은 붙어있고 남녀가 나뉘어 있습니다. 규모는 작아요. 성인 3명 정도가 무리 없이 이용 가능한 크기이고 샤워기도 3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드라이기 있고 사물함도 따로 비용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수영복용인 작은 탈수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피니티 풀이란 Infinity Pool

요즘 휴양지 숙소를 예약하면 자주 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죠? 인피니티 풀, 인피니티 풀, 이야기하고 듣기만 하다가 정확히 무엇을 보고 인피니티 풀이라고 하는 걸까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나무 위키에 의하면 물이 한 면 이상이 모서리 밖으로 흘러 물의 경계가 보이지 않게 만든 수영장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주변의 바다나 강 등의 물, 혹은 높은 곳에 위치해 하늘과 연결되어 보이게끔 만들어 착시현상으로 효과를 극대화시킨다고 해요. 이를 위해 보통 바닷가, 강, 호수 등의 물가나 도시 배경, 산 배경의 루프탑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높은 곳에 많은 하중을 버티며 지어져야 하는 설계의 특이성과, 위에서 말한 경관을 바탕으로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부의 상징으로 꼽히기도 한답니다.

 

 

주의사항

저는 방문인원이 많을 것 같아 평일에 방문을 했었는데 주말에는 조금 상황이 다른 것 같습니다. 입장 인원 제한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추천합니다. 예약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가능하고,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최대 이용시간이 2시간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예약 폼이 따로 있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금을 이체하는 식이고 예약금은 방문 시 음료나 디저트 구입 비용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장점

가장 큰 장점은 카페를 이용하는 금액으로 수영장은 사실상 무료라는 점이겠죠. 그리고 저의 경우 집에서 가깝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습니다.

 

 

단점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조금 어수선합니다. 직원분들은 모두 친절하시지만 체계 같은 것이 아직 자리 잡은 느낌은 아니에요. 특히 수영장 이용 시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자리 비운 경우도 잦았고 안전요원이 없기 때문에 안전 관련해서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엄마 도토리 Says

내용이 내용인지라 사진이 좀 많았습니다. 사실 더 보여드리고 싶지만 참을게요. 워낙 가성비가 좋아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부산의 지인도 알고 있을 정도이니 방문이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오후에 방문했기 때문에 아직은 큰 변화가 없을 듯 하지만 워낙 가격이 좋아서 앞으로는 조금씩 변화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성인이나 청소년은 추천하지 않아요. 수영장이 작고 튜브 등의 물놀이용 용품들이 사용금지되어 있어 심심할 듯해요. 아직 어린아이들이 가기엔 각종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음료나 디저트의 맛도 괜찮습니다. 전 브라운 치즈 크로플과 커피를 마셨는데 맛있게 잘 먹었어요. 커피는 다 식어서 일단 마시기 바빴지만...^^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 가볍게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하지만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하는 맘도 조금 있네요 하하. 그럼 오늘의 육아도 파이팅 해봐요 우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