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유난히 초여름이 잘 느껴지는 날씨인 것 같았는데 지난 주말쯤부터 급격하게 따가워지는 햇살이 심상치 않은 것이 벌써 제대로 된 여름이 시작된 듯합니다. 저희 동네에 특이하고 재밌는 카페가 생겨 지인과 함께 가보았어요. 물놀이하기엔 조금 이른 듯 하긴 했지만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너무 인기가 높아질 것 같아 미리 가보았답니다.
진해 용원 블루콩 카페에 가보다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생겼지만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는 아니다 보니 이런 곳이 생긴 줄도 몰랐는데 부산에 살고 있는 지인이 알려주어 가보게 되었어요. 1인 1 음료 구입 시 수영장과 샤워장, 탈의실 모두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약속을 잡고 방문했습니다.
블루콩 카페 위치
진해 용원 어시장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로 248-9이며, 1층은 주차장이고 2,3층은 카페, 4층은 수영장과 편의시설, 5층은 4층 수영장과 연결된 루프탑입니다. 저와 같이 수영장 이용을 목적으로 가실 경우에는 2층에서 음료를 주문해서 픽업 후 4층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카페 방문 경로 팁
어시장 근처라 길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고 2차로의 작은 도로입니다. 카페 진입하는 길은 골목정도의 너비로 차량 1대 정도가 지나갈 수 있는 폭인데 바닷가 쪽에서는 공사 중이라 차량이 왔다 갔다 하고 길가에 주차된 차량도 많기 때문에 초보일 경우엔 지도를 미리 확인하셔서 카페에서 가장 가까운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큰 무리 없이 갈 수 있어요.
주차장 이용 팁
건물 1층이 주차장이지만 카페 규모에 비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대략 1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데, 바로 옆 쪽에 추가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현재로는 카페 이용객이라면 무료 주차가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요금을 받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유아동 동반시 방문 시간 팁
미취학 아동의 경우엔 체력이 한정적이다 보니 햇볕이 너무 따가운 한 낮은 피하는 것이 좋고, 한 여름엔 오후 3시 이후가 좋아요. 아기 도토리는 어린이집에서 낮잠을 자고 일어난 시간인 오후 3시에 맞춰 픽업해서 방문했는데 준비를 다하고 오후 4시쯤 물놀이를 시작했지만 물 온도나 외부 온도는 충분히 따뜻했습니다. 최고기온은 28도였던 날이니 참고해 주세요.
수영장 이용수칙
선명하진 않지만 첨부된 사진 내용 참고 부탁드려요.
물놀이 준비 팁
24개월 미만 유아를 데리고 방문할 때 유요할 팁인데, 가급적이면 집에서 미리 샤워를 하고 수영복을 착용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옷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래시가드 등으로 옷의 형태라면 더 좋아요.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 탈의실로 데리고 들어가서 옷을 갈아입어야 하는데 날씨도 더운데 아이들도 낯선 환경에 적응하느라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미리 착용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다만 반드시 샤워 후 착용, 그리고 도착 후에도 샤워실에서 물로 한 번 씻어내고 나오시는 것이 좋겠죠? 아 그리고 140cm 미만의 아동은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호자 동반 필수였어요.
수영장(인피니티 풀)과 온수풀(자쿠지)
수영장 자체의 규모는 크지 않습니다. 수용인원도 주말에는 입장 제한이 필요할 정도입니다. 수영장에 들어가기 전후에 이용가능한 작은 온수풀(자쿠지)도 있습니다. 아기 도토리는 아직 어리다보니 아주 요긴하게 이용했어요.
편의시설
샤워장, 탈의실은 붙어있고 남녀가 나뉘어 있습니다. 규모는 작아요. 성인 3명 정도가 무리 없이 이용 가능한 크기이고 샤워기도 3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드라이기 있고 사물함도 따로 비용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수영복용인 작은 탈수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인피니티 풀이란 Infinity Pool
요즘 휴양지 숙소를 예약하면 자주 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이죠? 인피니티 풀, 인피니티 풀, 이야기하고 듣기만 하다가 정확히 무엇을 보고 인피니티 풀이라고 하는 걸까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나무 위키에 의하면 물이 한 면 이상이 모서리 밖으로 흘러 물의 경계가 보이지 않게 만든 수영장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주변의 바다나 강 등의 물, 혹은 높은 곳에 위치해 하늘과 연결되어 보이게끔 만들어 착시현상으로 효과를 극대화시킨다고 해요. 이를 위해 보통 바닷가, 강, 호수 등의 물가나 도시 배경, 산 배경의 루프탑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높은 곳에 많은 하중을 버티며 지어져야 하는 설계의 특이성과, 위에서 말한 경관을 바탕으로 위치해야 하기 때문에 부의 상징으로 꼽히기도 한답니다.
주의사항
저는 방문인원이 많을 것 같아 평일에 방문을 했었는데 주말에는 조금 상황이 다른 것 같습니다. 입장 인원 제한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추천합니다. 예약은 평일, 주말 상관없이 가능하고, 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최대 이용시간이 2시간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초반에는 예약 폼이 따로 있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예약금을 이체하는 식이고 예약금은 방문 시 음료나 디저트 구입 비용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해요.
장점
가장 큰 장점은 카페를 이용하는 금액으로 수영장은 사실상 무료라는 점이겠죠. 그리고 저의 경우 집에서 가깝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습니다.
단점
아직 초반이라 그런지 조금 어수선합니다. 직원분들은 모두 친절하시지만 체계 같은 것이 아직 자리 잡은 느낌은 아니에요. 특히 수영장 이용 시 직원이 상주하고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자리 비운 경우도 잦았고 안전요원이 없기 때문에 안전 관련해서 조금 더 신경 써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엄마 도토리 Says
내용이 내용인지라 사진이 좀 많았습니다. 사실 더 보여드리고 싶지만 참을게요. 워낙 가성비가 좋아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부산의 지인도 알고 있을 정도이니 방문이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오후에 방문했기 때문에 아직은 큰 변화가 없을 듯 하지만 워낙 가격이 좋아서 앞으로는 조금씩 변화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성인이나 청소년은 추천하지 않아요. 수영장이 작고 튜브 등의 물놀이용 용품들이 사용금지되어 있어 심심할 듯해요. 아직 어린아이들이 가기엔 각종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음료나 디저트의 맛도 괜찮습니다. 전 브라운 치즈 크로플과 커피를 마셨는데 맛있게 잘 먹었어요. 커피는 다 식어서 일단 마시기 바빴지만...^^ 근처에 계시는 분들은 가볍게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하지만 유명해지지 않았으면 하는 맘도 조금 있네요 하하. 그럼 오늘의 육아도 파이팅 해봐요 우리~!
'비혼주의자의 육아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맞이대청소에 들어가며 (3) | 2025.03.10 |
---|---|
20개월 아기 입원하기 (0) | 2023.07.14 |
아기 침대 꾸미기 (0) | 2023.06.13 |
중이염의 재재재재재..재발 (0) | 2023.06.12 |
중이염 재발 그리고 재재발 (5) | 2023.05.08 |
댓글